메뉴 건너뛰기


주식
2007.05.17 14:59

베트남 증권거래 개설 절차.

조회 수 68 추천 수 1 댓글 0
이건 제가 직접 시작해서 계좌를 받은 순서입니다.
물론 다른 방법이나 쉽게 하실 수도 있겠지만, 아직까지 제가 알고 있는 순서입니다.
물론 통역없이 제가 직접 들락날락했기 때문에 그만큼 생생한 경험을 했던것 같습니다.
처음에 시작하기가 어려워서 망설이지만, 한번 해보고 나니 한국이나 별반 다를게 없네요...^_^


1. Vietcombank에 가서 증권계좌 신청서를 받았습니다.
    ==> 이걸 받기위해 직접 갈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전화번호로 전화를 하거나 메일을 보내면 양식을 줄것 같았습니다.

2. 여기에 보면 2-A항 For individual Invester 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개인투자자들은 이항목을 참고하시면 됩니다.(별도 사진 참고)

3. 2-A항에서 제출하라고 하는 항목을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증권사에서 주는 양식)
    3-1. 증권계좌 등록양식 : Form 02/MSGD
    3-2. 추가정보 등록 양식 : Form 03/MGSD
    3-3. 여권 사본 1부(앞장 정보부분)

4. 3-2항목에서 추가 요청하는 사항. (Form 03/MGSD)
    4-1. 베트남 한국 영사관에서 확인도장 ($2 소요)
           ==> 이걸 받기 위해서는 "범죄경력 신청서"를 받아야 합니다.
                 빠른 진행을 위해서 한국에서 받으셔도 되는지는 확인해 보셔야 할듯...
                 이곳 영사관에서 받으려면 약 3~4일 걸린답니다.
    4-2. 베트남 영사관 확인 (160,000VND 소요)
           ==> 한국 영사관의 확인이 끝나고 나서 다시 베트남 영사관을 찾아가셔서 영사관 확인도장을 받아야 합니다.
                 영사관에 가면 순서를 기다리는 표가 있는데, 이걸 써서 접수하고 기다리면 호명을 합니다.
                 별도의 말없이 그냥 서류만 내밀면 알아서 처리되는데, 이걸 받으려면 약 3~4일 정도 기다려야 합니다.
                 물론 빨리하는 방법도 있는것 같더군요. 접수하고 나면 영수증을 줍니다. 그걸가지고 며칠뒤 찾으러 갑니다.


     ※ 자료에 보시면 아시겠지만, 베트남 이외지역의 경우 별도의 옵션이 있습니다.
         그걸 참고하시면 됩니다. (Option01(Not in Vietnam)) 참고하세요...


5. 준비된 서류 Vietcombank에 접수하기.
   Form 02/MGSD + Form 03/MGSD(양국 영사관 확인도장 필수) + 여권사본
   이때 여러종류의 서류를 주는데, 그자리에서 작성하시면 됩니다.
   물론 주소를 쓰는 곳도 있고, 연락처도 기재해야 합니다. 주소/연락처가 없으면 접수를 받아주질 않더군요.
   그리고 이메일은 정확하게 기입하셔야 합니다. 이메일로 관련 정보를 받아야 하니까요.

6. 저는 접수후에도 이메일을 받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전화를 해서 영어로 업무 접수하는곳을 알려 달라고 해서
    이메일을 다시 수정해서 송부 받았습니다. 이곳은 자기가 직접 확인하고 또 확인해야 하는곳입니다. ^_^

좀더 상세한 내용은 카페에 계속 올려드리는 자료를 참고하시면 쉽게 이해되실 것 같습니다.

아직까지 베트남에서 직접 투자를 하기에는 어려움이 많이 있습니다. 더군다나 한국에 계시면서 투자를 하려면 그만큼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남들이 아직 가지 않은길이고 더군다나 이렇게 개인 직접투자가 어려운 실정이니 선뜻 나서지 않을거고 그러다보니 좀더 빨리 길목에 도달 할 수 있을 수 있다는 개인적인 판단입니다. 이곳 베트남 국민들 대부분은 아직까지 주식투자에 별로 관심이 없는것 같습니다.

다만 인적으로 볼때 이곳 베트남 국민성은 일부분은 한국인과 많이 비슷한 것 같습니다. 히나, 도박이나 게임을 좋아하는걸로 봐서는 한번 불이 붙으면 순식간에 올라갈것 같습니다.

이곳 베트남은 미국과의 전쟁을 겪으면서 나이든 기성세대들이 많이 사라지고 대부분의 경제인력은 30~40대 젊은이들이 주축을 이루고 있습니다. 그래서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나라인것 같습니다. 생활은 우리네 60~70년대을 생각나게 하지만 휴대폰등의 보급율이나 디자인 성향은 현재의 우리나라 제품을 2~3개월 후면 만날 수 있는곳입니다. 물론 몇달치 월급을 투자해서 구매하는 구매 패턴이 뚜렷한 젊은 세대들입니다.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