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2008.04.10 15:53

국제학교입학관련

조회 수 9910 추천 수 0 댓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유니스와 히스에 대한 정보를 보긴 봤는데요~~ 지금 저는 초등 5학년과 2학년 엄마구요 들어가길 힘들다고 하는 데 정말로 그렇게 힘든가요? 참고로 저같은 경우는 남편이 먼저 들어가고 아이들과 나중 들어갈 예정인데 대기상황에 한인학교를 1년 정도나 다녀야 되는건 힘들거 같아서요~~그리고 한인학교에서 배우는 영어가 어느정도의 비중인지도 궁금합니다. 저는 영어가 목적이거든요  그리고 유니월드국제학교는 오전엔 베트남어, 오후에는 영어로 수업한다는데 사실인지요???
답변 꼭 부탁드려요
?
  • ?
    하노이안 2008.04.12 10:12
    간단하게 답변드립니다. 현재 유니스의 경우는 보통 1년이상 기다려야 하구요. 히스의 경우에도 들어가긴 힘들 걸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영어를 유창하게 한다면 바로 들어갈 수 있겠지만, 대부분 ESL(영어교육)에서 PASS를 못하기 때문에 어려운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기존에 입학한 대부분의 학국학생들이 2년이 지나도 ESL코스를 PASS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더욱 어려운 것 같습니다.

    유니월드의 경우 거의 베트남 학생들과 같이 공부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상대적으로 베트남에서 어느정도 위치를 가지고 있는 집안의 자녀들이 다니는 곳이라고 보시면 될거예요. 다만, 얼마전까지는 오전과 오후의 교육방식을 바꿔가며 수업을 한 것으로 알고 있을 뿐입니다.

    한국학교의 경우 초등/중등/고등학교가 개설되어있구요. 선생님들은 대부분 한국에서 오신분들입니다. 일부 특별과목(체육/미술...)등은 현지에서 구하기도 하는 것 같네요. 영어교육은 특별교육시간이 할당되어있어 하루 1~2시간씩 원어민 선생님이 직접 영어수업을 진행합니다.

    판단을 본인이 직접하셔야 하는데.... 현재 가장 중요한 요인은 자녀들의 학업진행 성취도 및 그에따른 알맞은 선택인 것 같습니다. 유니월드에도 현재는 많은 한국학생들이 다니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다만 다른곳에 대기중인 관계로 매학기 이동인원이 많아 안정되지않은 것은 사실입니다.
  • ?
    하노이맨 2010.03.03 01:06
    헉... 요즘은 아예 대기자도 받아주지 않는 국제학교들... 하노이에서 가장 힘든점이 학교문제.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